본문 바로가기

연합회소식

  • [KCVA]춘계 권역별 사무처장 회의 개최
  • 등록일  :  2018.03.14 조회수  :  3,518 첨부파일  :  1520989583@@춘계 권역별 회의(0313).jpg 1520989905@@ADD_FILE1news.jpg

  • 전국범죄피해자지원연합회에서는 지난 2018. 3. 13(화) 대검 소회의실에서 권역별 사무처장 회의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날 회의에는 권역별 센터 사무처장 14명외에 법무부 인권구조과 안희준 과장, 윤지원, 서혜주 사무관 윤형식 계장 등이 참석하였습니다.

    종사자 교육과 관련하여 적정한 방향으로 추진을 위해 열띤 논의를 하였고 현실성 있는 방안 도출을 위해 장시간의 토론이 이어졌습니다.

    또한 통합홈페이지의 콘텐츠를 체계화 할 수 있도록 보완 개선하고 연합회에서 주관하는 제2회 피해자와 종사자 대상 희망수기 공모전 참여 계획과 추진방안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범죄피해자를 위한 대표성 있는 공모전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전국 센터에 많은 참여와 협조를 요청했습니다.

    이외에도 Me Too 운동 관련 피해자에 대해 규정과 지침내에서 지원 가능 방안에 대한 검토와 피해자가 원하는 프로그램 개발 등 다양한 안건에 대해 논의하였고 전국 센터 상황에 맞는 사업을 시행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의견 교환이 이루어졌습니다.

    전국범죄피해자지원연합회에서는 민간영역에서 시행할 수 있는 지원 프로그램을 활성화 시키고, 전국 센터와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실효성 있는 프로그램 개발에 힘을 모을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