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합회소식

  • [KCVA]2018 신규직원 교육 실시
  • 등록일  :  2018.04.16 조회수  :  4,144 첨부파일  : 
  • 지난 4월 13일 금요일, 2017년도 이후 임용된 전국센터 신규직원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연합회에서는 2018년 전국에서 시행 예정인 행사 및 공모전 등 연간계획에 대해 공지하였고, 간병비 등 부대비용, 취업지원비, 기타 지원 등 가장 본질적인 업무인 피해자 지원 사업이 활발히 추진 될 수 있도록 정보를 공유 하였습니다. 또한 신규직원이 E-나라도움 시스템을 처음 접하여 어려워하는 부분에 대해 설명하고 문의에 답변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피해자지원을 위해 필수적으로 습득해야하는 피해자 통합지원 시스템 활용 등에 대한 내용은 오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조병호 인천 사무처장이 전달하였습니다.
    시스템 이용 시 동명이인으로 구분이 어려운 피해자에 대해 분류하는 방법,통합지원 시스템에서 주로 사용하는 항목에 대해 조회하고, 통계 그래프로 확인하고 시스템 이용에 필요한 절차 설명과 노하우를 전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이어서 실무자들이 매일 처리해야하는 회계 관련 교육을 실무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서울 북부센터 윤수영 선임이 전달하였습니다. 전국 센터가 비영리 법인으로 지자체와 법무부에 지원금을 받아 매년 보조금 신청 및 사업 정산을 하고 있기 때문에 기관마다 요구하는 자료가 달라 업무가 복잡하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을 감안해 회계 업무를 처리할 때 손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절차에 대한 설명과 보조금 관리 시스템에 대한 내용에 관한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현재의 여건상 1-2명이 근무하는 센터가 대다수로 이번 교육을 계기로 평소 궁금했던 사항을 질문하고 다른 센터의 실무자와 소통하는 자리를 가져 업무의 궁금증과 어려움을 해소 할 수 있었고 참석한 직원들은 밝은 모습으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연합회에서는 향후에도 신규직원에게 필요한 기본 내용과 현장의 실무자의 고충을 해결 할 수 있는 주제의 강의를 정기적으로 시행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