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합회소식

  • [KCVA]"당신 옆에 마음곁에"제2회 범죄피해회복 희망수기 공모전 시상식 개최
  • 등록일  :  2018.11.20 조회수  :  3,689 첨부파일  : 
  • "당신 옆에 마음곁에"제2회 범죄피해회복 희망수기 공모전 시상식 개최

     
    범죄피해자를 위한 따뜻한 희망을 전달하고 국민적 관심을 확산하기위해 제2회 범죄피해회복 희망수기 공모전 시상식 2018.11.16(금)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공모전은 2018.9.3일 부터 10.25일까지 공모기간 동안 총 133편의 작품이 접수되었으며 공감성, 진실성의 기준으로 전문가의 심사로 최종 19편의 사연을 선정하여 시상식을 갖게 되었습니다.
    특히 이번 공모전 시상에는 대상에 범죄피해자 주무기관인 대상에 법무부장관의 상장이 수여되었고 법률증진에 노력하고 있는 법률구조공단과 세계적인 게임기업인 엔씨문화재단에서도 시상후원에 참여하여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 
     
    영예의 법무부장관상(대상)을 수상한 김기용(가명)씨는 한부모 가정의 어머니로서 범죄피해를 겪은 자녀와 법적인 투쟁까지 해가면서 센터의 도움으로 새로운 희망을 갖게된 가슴 절절한 사연을 써내려가 많은 감동을 주었습니다. 특히 대상 수상자의 수기내용을 2018.11.14(수)일에 개최된 제11회 한국범죄피해자인권대회어서 잔잔히 들려주어 참석자들이 뜨거운 눈물을 흘리는 감동어린 시간을 갖기도 하였습니다.
     
    이날 시상식에는 범죄피해자를 비롯한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파랑새공연 봉사단이 참여해 따뜻하고 정감어린 시간을 만들었습니다.
    범죄피해자와 가족들의 가슴절절한 사연과 그들의 고통을 온몸으로 받아들이는 현장의 종사자와 관계자들의 진솔한 체험담이 담긴 수기집은 전국 유관기관에 배포되어 범죄피해의 심각성과 피해자의 어려움과 함께 마음속의 울림을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