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합회소식

  • [KCVA]전국 센터 사무처장 회의 개최
  • 등록일  :  2019.08.21 조회수  :  3,418 첨부파일  : 
  • 전국 센터 사무처장 회의 개최
    전국범죄피해자지원연합회는 2019.8.20(화) 다소 더위가 누그러진 가운데 전국 센터 사무처장회의를 대검찰청 별관 회의실에서 개최했습니다. 이날 회의는 환경의 변화 속에서 범죄피해자 보호지원의 관심이 지속적으로 확대되면서 센터의 현실을 점검하고 보완 개선해야할 문제점을 찾자는 취지에서 개최되었습니다.
    회의에서는 CT,MRI,PET,성형치료.임플란트 건강보험 비급여 분양의 지원기준과 권역별 의견에 대해 서울남부센터 송민수 사무처장의 설명이 있었고 피해자의 욕구가 증대되면서  SMART한 응대 시스템에 대해 플러스원 김혜경 대표의 강의가 이어졌습니다.
    아울러 피해자 접점기관으로서 현장 센터와 긴밀한 협력관계에 있는 경찰이 센터에 바라는 점을 경찰청 피해자지원담당관실 강성묵 경감이 설명했으며 센터에서도 사건발생시 효율적인 피해자지원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이고 유기적인 협조를 요청하였습니다.



    또한 범죄피해자 장례 지원 서비스에 대해 광주전남센터 김대철 사무처장의 아이템 제안이 이어졌고 연합회에서 하나금융, 에스원, 한국 마사회등과의 피해자지원 사업 추진과 9월 중 실시되는 종사자 전문화 교육, 2017~2018 센터의 실적과 활동사례를 담은 연감 발간 계획 등 을 공지하였습니다.
    참석자들은 우리가 지금달린다해도 패배할 수 있다. 하지만 달리지 않는다면 우리는 이미 진 것이다라는 버락오바마 미국 전 대통령의 명언을 함께 음미하면서 우리에 대한 냉정한 현실 평가와 더불어 다시한번 각오를 다지는 계기를 만들었으며 건강을 기원하면서 의미있는 시간을 마무리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