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센터소식

  • [진주센터] 범죄피해자 맞춤형 지원 간담회 개최
  • 등록일  :  2018.04.25 조회수  :  226,212 첨부파일  : 
  • -진주 등 5개 시군 40개 기관 참여-



    창원지방검찰청 진주지청(지청장 김범기) 진주지역범죄피해자지원센터 등불(이사장 구재홍)에서는 지난 23일 진주지청 세미나실에서 범죄피해자의 권익보장을 도모하기 위해 진주 등 진주지청 관내 5개 시군 실무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하고 기관간 정보공유를 통하여 개별피해자에게 필요한 맞춤형 지원을 하기로 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진주지청 이덕진 형사2부장검사, 안상현 피해자지원 담당검사, 구재홍 이사장을 비롯하여 진주시, 사천시, 남해군, 하동군, 산청군에 소재한 시․군청, 경찰서, 교육지원청, 소방서, 가정폭력, 성폭력, 아동학대, 이주여성 등 관련 담당부서 대표(실무자) 40명이 참여했다.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시작된 행사는 안상현 검사의 범죄피해자 보호․지원에 관한 3차 기본계획과 형사절차에서의 피해자 권리제도 강의에 이어 경남해바라기센터(아동) 왕계숙 팀장이 19세 미만 아동과 지적장애인 성폭력피해자에 대한 지원체계, 산청군 주민생활지원과 조만선 기초생활계장의 긴급복지제도, 진주경찰서 김수연 경사의 스마트워치(위치확인장치) 지원, 센터 이한종 사무처장이 종합지원유형과 절차를 설명하는 등 기관별로 지원사례를 발표했다.

    이덕진 형사2부장검사는 인사말에서 피해자들이 조기에 회복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제 강구를 당부하였다.

    또한 구재홍 이사장은 평소 범죄피해자 보호․지원에 관심과 협조를 해주어 고맙다며 피해자의 조기발굴과 신속한 지원을 통하여 잃어버린 웃음을 되찾아 주자고 했다.

    한편 이번 모임을 통하여 범죄피해자의 맞춤형 지원 필요성 인식제고에 크게 기여했으며 따라서 매년 정기적으로 간담회를 개최키로 하였다.







    안상현 검사, 피해자권리 강의